서평

게리 켈러 - 원씽(THE ONE THING)

hellomyhobby 2024. 10. 15. 02:37

작품 및 작가 소개


 

"원씽(THE ONE THING)"은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단 하나'는 무엇인가? 라는 질문을 통해 우리의 삶을 의미 있게 바꿔주는 방향성을 제시하는 책입니다. 

 

더 적은 일을 통해 더 많은 일을 해낼 수 있도록, 자신의 초점을 한층 더 좁힐 수 있는 통찰을 얻고 각자가 원하는 탁월한 성과를 이루어 낼 수 있게끔 유도하고 알려줍니다. 


읽는 동안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지고 답을 찾아가며, 더 나은 삶을 위한 통찰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게리 켈러(Gary Keller)

 

게리 켈러(Gary Keller)는  캘러 윌리엄스 투자개발 회사의 공동 창립자이자 대표이사입니다. 저명한 사업 코치이자 트레이너로서 다양한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강연을 펼치며 교육에도 힘을 쓰고 있으며, '원씽'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수많은 기업가들을 비롯해 사람들이 자신만의 '단 하나'를 찾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기억에 남는 내용 &  발췌 & 느낀점


  •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단 하나'는 무엇인가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과 에너지는 한정되어 있다. 그것을 너무 넓게 펼치려 애쓰다 보면 노력은 종잇장처럼 얇아진다. 사람들은 일의 양에 따라 성과가 점점 더 쌓이기를 바라는데, 그렇게 하려면 '더하기'가 아닌 '빼기'가 필요하다. 더 큰 효과를 얻고 싶다면 일의 가짓수를 줄여야 한다. 

 

너무 많은 일을 하려고 하면 처음에는 효율적이라고 느껴질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어요. 중요한 것은 지금 당장 집중해야 할 것들을 찾아내고, 그 외의 것들은 과감히 제외하는 것이죠. 이렇게 해야 성장과 성과 모두에서 더 높은 효율성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모든 일이 다 중요한 것은 아니다 

할 일은 많아 보이지만, 사실 '꼭 해야 하는 일'은 몇 가지에 불과해요. 할 수 있는 것과 꼭 해야만 하는 것을 명확히 구분하고, 정말 중요한 일을 찾아내어 우리의 성공을 설계해 봅시다!

 

예를 들어, 매일 많은 메일이 오가지만, 그중에서 어떤 메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판단하고, 우선순위를 매겨 처리하는 방법이 있겠죠?

 

 

  • 멀티태스킹은 능력이 아니었다 
멀티태스킹이란 허상이다. 한 번에 두 가지 일을 할 수는 있지만 한 번에 두 가지 일에 모두 효과적으로 집중할 수는 없다.

 

멀티태스킹은 집중력을 분산시키고, 결국 두 가지 또는 이상의 일 모두에서 좋지 않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음악을 들으며 공부하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결국 한 가지 일에 집중할 때 더 나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죠.

 

 

  • 성공은 철저한 자기 관리? 아니다

우리가 어떠한 길을 걷기 위해 정말 중요하고, 옳은 일을 하는 부분으로 생각을 좁혀보면 더 큰 효과를 얻을 것이에요. 

 

 

  • 의지력도 피곤함을 느낀다

빡빡한 일정이 잡힌 심사관들의 의사결정으로 가석방 승인 비율은 휴식시간 직전에는 0에 수렴합니다. 이는 에너지가 떨어지면 의지력이 낮아지고 확실한 판단이 어렵다는 것을 나타내죠. 

 

이 그림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점은 의지력이 가장 높을 때 가장 중요한 일을 우선으로 처리해야 한다는 것이에요. 

질문을 던져보고 싶습니다. 나의 의지력은 언제 가장 높은가요? (밥 먹고 나서? 새벽에? 등등) 

 

 

  • 크게 벌이는 일은 위험하지 않다.

마인드 셋을 구축하기 위해 좋은 말이라 생각해요. 자신의 잠재력의 제약을 두지 않고 내 안의 거인을 깨우는 방법이죠! 

제게 있어 너무나도 필요한 말이었어요. 불안한 미래에 있어 소극적이게 행동하고 제 역량을 발휘하지 못해 아쉬움을 느꼈어요.

그래서 이 개념을 다잡고 앞으로의 행동에 있어 과감해지고, 두려워하지 않으며, 크게 생각하기 위해 노력할 듯해요.

 

 

  • 인생은 질문이다
철학자 볼테르 - "사람을 대답이 아닌 질문으로 판단하라"

 

이 말은 제 생각을 뒤집어 놓았어요.

 

답은 질문에서 나오고 답의 질(quality)은 질문의 질과 직접적으로 연관되어 있기 때문이죠.

최대한 효과적인 질문을 던지고 그것을 통해 얻는 답은 인생을 바꿀 것이에요.

 

앞으로 질문을 할 때 효과적이며 핵심적으로, 원하는 것을 얻기 위해 곰곰이 생각하고 행동해야겠어요.

 

 

  • -생산성을 위해 살아보기

생산적인 활동은 삶을 바꾸어 놓아요. 성공한 사람일수록 시간을 생산적으로 쓰는데 주어진 시간 내에 더 많은 일을 했기 때문이죠.

단 하나의 일을 할 시간을 정해두고, 독하게 지킵니다. 

 

1. 휴식 시간 확보하기 :

쉬는 것은 일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합니다. 스스로에게 보상을 내림으로 에너지를 재충전함으로 더 여유롭고 생산적으로 움직일 수 있어요.

 

2. 단 하나의 일을 할 시간 확보하기 :

자신과의 시간 약속이 정말 중요한 듯해요. 앞으로의 제 자신도 무슨 일이 있더라도 지키려고 노력해 봐야겠습니다. 

 

3. 계획할 시간 확보하기 :

매주 한 시간을 따로 떼어 연간 목표와 월간 목표를 검토해 봐요.

 

지금 자신이 어디에 있는지, 어디로 가야 하는지 확인하고 되돌아볼 수도 있겠죠?

목적의식을 확실히 하고 우선순위를 반영하여 정말 생산적인 활동을 할 수 있어야 하겠네요. 

 

 

  • 방해물 정리의 기술

제가 해보고 싶은 방법 중에 하나라서 발췌해 왔어요. 어떤 일을 집중하고 싶고 방해받으면 안 돼야 할 때 시도해보고 싶어요! 

 

 

추천 대상 / 추천 이유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싶으신 분

세상을 살아감에 있어서 어떤 점을 위주로 노력해야 할지 알고 싶으신 분

지금 너무나도 많을 일을 하고 있거나 복잡한 생각을 가지신 분

나의 의지를 깊게 다지고 싶은 분에게 추천합니다!

 

 

나의 소견


'단 하나'의 중요한 개념을 통해 자신의 삶을 더욱 생산적이고 풍요롭게 바꿀 수 있는 관점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인생의 목적성과 방향을 제시하고, 삶의 의미를 깨닫게 해주는 통찰을 키워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그림을 활용해 내용을 쉽게 이해하고 기억에 오래 남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중요 문장에 빨간 글씨로 강조된 부분은 독자들이 집중해서 읽게 되며, 다시 읽을 때도 유용할 것입니다. 각 장마다 핵심 개념을 정리해 주어, 내용을 다시 되짚고 넘어갈 때도 도움이 되었습니다. 스토리가 있는 예시를 통해 독자의 긴장감을 유지하고, 구체적인 인물의 명언이나 가치관을 공유함으로써 신뢰성 또한 높였습니다.

 

'서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임스 클리어 - 아주 작은 습관의 힘  (3) 2024.09.30